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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전기차 모델 3는 혁신이라고 볼 수가 있다. 


기존의 전기차의 단점으로 실용화를 가로막는 장애물이라고


보고 있었던 점들을 거의 사라지게 하였다.


비싼 가격이나 아니면 주행거리 등등... 


한번 충전하면 아주 멀리가지 않는 이상 일주일정도쓰고 


자기전에 가끔씩 충전만 해놓으면 된다. 


그런데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것은 테슬라 뿐만이


아니다. 전세계적으로 유수의 기업들이 전기차산업에


뛰어들고 있으며 우리나라나 일본, 중국 등지에서도


전기차 배터리를 만드는 공장들이 확장되고 있다.


또, 선진국에서는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을 지급하고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많은 힘을 쏟고 있다.







앞으로 기존의 차량들이 전기차로 대체된다면 가장 큰타격을 입을


산업 중 하나는 바로 백금산업이다.


위의 도표에서 볼 수 있듯이 백금의 소비량의 절반에 가까운 정도를


차 생산에서 소모하고 있는데 전기차로 바뀌게 되면 백금이


필요가 없다. 차량에 사용되는 백금은 공기정화필터에 사용되는데


전기차는 필요가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렇게 전기차 산업의 시장규모가 커진다고 하더라도


아직 전기차가 기존의 차를 모두 대체하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2020년이 되어야 겨우 전기차가 전체 차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정도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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